길 따라/오래 걷기
정선 구절리, 아우라지 ('05. 7.16~17)
조약돌 야생화
2007. 3. 28. 20:46
○ 강릉 왕산천, 정선 아우라지 (총 43㎞)
* 코 스 : 강릉 왕산면 ~ 닭목령 ~ 배나들이(민박) ~ 정선 구절리 ~ 아우라지
한낮 땡볕아래 진행된 첫날도보였지만 도보내내 맑은 왕산천 계곡소리 들으며 지천에 널려있는 산딸기 따먹고, 계곡에서 숲에서님이 담근 발그스레한 산딸기주와 직접 캐온 더덕의 향..... 저녁후 적막한 산중에서 산에 걸린 반달을 보며, 오붓하게 평상에 앉아 한잔술과 수박파티. 곁들여진 숲에서님의 끊어질 듯 이어지는 오카리나와 걸죽한 갈매기님의 입담에 화기애애 하게 분위기 있는 밤이 깊어갔다.
굽이굽이 송천을 따라 걷는 이튿날 도보는 구름에 가린 날씨에다 이따금 불어주는 시원한 바람맞으며 넓은강을 끼고 걷는 비포장도로 도보에다, 멀리 구름에 덮힌 노추산 정상과 곳곳에 기품있게 서있는 적송의 멋진 경치를 즐기며 걷다보니 어느덧 구절리에 도착. 비온뒤라 그런지 오장폭포에서는 많을 물을 길게 토해내며 장관을 연출하고 있었고, 잡초가 무성한 구절리역 철길에서는 영화 한 장면같이 戀人 손잡고 철로위를 걸어보는 재미와 레일바이크가 출발하는 메뚜기형상의 건물이 독특하다.
아우라지에서는 손으로 끈을 당기는 무동력 줄배 타고 뱃사공의 구수한 아우라지 유래(송천+골지천)를 들으며 강을 건너 본다. 강원도 참맛을 느낄수 있는 코스선택과 숙식, 교통편까지 준비하느라 애쓰신 숲에서님 고마웠습니다.
ꏅ 왕산천/닭목령
ꏅ 송천/오장폭포
ꏅ 구절리/아우라지